세상소식

송유근 논문철회,

살기좋은세상 2015. 11. 25. 15:21
반응형
SMALL



[사진 클릭시 기사 원문으로]




아. 송유근 얼마전 17세 최연소 박사에 도전한다고 이슈가 되었었는데..

논문 표절이란 충격적인 화제로 이슈가 되었다.


기사 내용을 보면 

지도교수인 박석재박사의 2002년 논문과 유사하고 인용에 대해 언급이 없었다는 이유로 

논문 철회가 되었단다.


박석재 박사는 "지도 교수인 자신의 잘못이며 논문을 보완해 저널에 다시 제출할 예정"

이라고 했다니까..


앞으로, 상황은 봐야하겠지만 최연소 박사탄생에 좀 위기인듯,

아니면 기사들이 가십꺼리로 크게 만들고 있는건지.


내가 박사되는게 어찌 되는건지 아는건 아니니 저런 기사보며 아는 정도라서 어느정도 심각한지는 모르지만,

기사들은 송유근 표절이란 말로 여기저기 강조하고있다.


왠지, 그냥 이슈찾아 써대는 기사같다.

다시 제출해서 수정보완하면 별일없이 끝나는 문제 아닐까?

ㅋ 갠적으로 저런 천재박사가 우리나라에서 배출되는건 왠지 뿌듯하니까.


그래도 같은나라 국민이라고.. ㅋㅋ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