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소식

논란의 중심 '비트코인' 규제에 반발한 광화문 집회 이 또한 허상~ㅋㅋ

살기좋은세상 2017. 12. 31. 04:59
반응형
SMALL




현시대에 가장 큰 논란중 하나인 '비트코인'

이 비트코인은 참 난해한 문제입니다.


인류와 함께해온 화폐의 역사를 뒤 흔드는 개혁이라.. 

쉽게  이 변화를 받아들여 질지 의문이기도 합니다.



고대부터 인간은 필요한 물건을 모두 가질 수는 없었어. 그래서 교환이 시작되었어. 하지만 필요한 모든 것을 교환으로 얻을 수는 없었어. 교환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화폐는 5,000년 동안 진화해 왔어. 이제 우리는 시장에 가서 돈을 내고 물건을 사지 않아도, 집에 앉아서 신용 카드와 마일리지 혹은 사이버 머니를 이용해서 하는 세상에 살고 있어.

[네이버 지식백과] 돈의 역사 - 돌고 돌며 가치를 만드는 돈 (세계사 개념사전, 2010. 7. 12., (주)북이십일 아울북)

링크 :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960172&cid=47307&categoryId=47307





이에 결국,

대한민국도 비트코인등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를 시작했죠.











그리고, 이 규제 조치에 반발한 비트코인 투자자 모임에서


12월8일 비트코인 규제에 따른 

규제 반대 집회를 예고했었죠?


허나. 이 또한 그 코인 처럼 허상이었네요.


선동만 하고 집회 신고 자체가 없었다니..ㅋㅋ


코인에 투자한 허상을 쫒는 모임이라 그런가?



[사진 클릭시 기사원문으로]



물론, 제가 가상화폐를 인정하지 않기에 투자를 안했으므로,

이런 입장일 수 밖에 없죠.


제가 가진 화폐의 가치가 사라진다면 얼마나 허무할까요.


저들은 이미 투자한 상태라 어쩔 수 없을 겁니다.


이제 이데올로기와, 종교 전쟁이 아닌..

화폐의 전쟁으로 가는게 아닐까 하는 짧은 생각도 듭니다.


언제나 인간은 자기가 가진걸 지키기 위해 싸우고 있으니..



어디서 들은 말로는 화폐는 국가의 존폐의 근원이라는데.

국가에서 통제가 안되는 화폐는 국가가 존재하는 이유가 사라지는건 아닐까? 하는

짧은 생각도 듭니다.





반응형
LIST